진실의 무게

 



나의 진실이
당신에겐 불편한 진실이 될때
우린 서로에게
빚진것도 없는데
불편해지기 시작하네요


나의 진실이
나와 당신의 미래를
왜곡시키지 않을 확신이 있을때
당신의 가슴을 향해
조용 조용히 말해 볼께요
목소리가 작다고 뭐라 마세요
진실은 그냥 아는 것이니까요


난 진실을 배운적이 없어요
난 내가 감당할수 있는
진실의 무게 만큼만
당신에게 말할것이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당신과 나 사이에
진실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
마음의 크기가
서로 다르니까요


약속할께요
내가 감당할수 있는 진실의 무게를
당신에게 강요하지 않을 거예요


당신은 당신이 감당할
진실의 무게 만큼
삶을 살다가는 것이니
저에게도 뭐라 하지 마세요


산다는건
마음의 크기만큼
진실의 무게를 견디는 거래요
오늘 만나서 반가웠어요


ㅡ우데카

Posted by 일산김군